코로나19 여파로 올 여름휴가 여행객들에게도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다.
일본 구매대행 사이트 재팬포스트 관계자는 사람간 접촉을 줄일 수 있는 이른바 언택트 여행을
떠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차를 세울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일 명 차박을
즐기려는 소비자들 영향으로 캠핑용품, 골프, 낚시관련 매출이 증가했다고 전했다.
언택트 시대에 캠핑은 가족들만의 독립적인 생활 공간을 활용해 코로나19의 전염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개인 캠핑용품으로 텐트와 가구를 배치, 음식까지 직접 조리하며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캠핑용품 매출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미국, 일본 구매대행 사이트 재팬포스트가 준비한 캠핑 기획전에서는 콜맨, 스노우피크,
네이쳐하이크, 유니프레임 외 약 30개의 브랜드들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비대면
스포츠로 함께 주목 받고 있는 낚시와 골프용품도 기획전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주)인터플래닛 김대영 대표는 언택트 여행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히고 있는 만큼, 여름 방학,
휴가 시즌을 맞아 레저용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이 늘었다며 직구이용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일본 직구 쇼핑몰 재팬포스트에서는 야후옥션, 라쿠텐, 야후쇼핑, 조조타운 등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있으며, 이벤트 에 대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